대덕문화원, 동춘당 서사 마당극 '동춘당의 봄노래' 공연 - <뉴스티앤티>
작성자
대덕문화원
작성일
2025-04-09
조회
33

대전 대덕구를 대표하는 역사인물 ‘동춘당 송준길’의 삶을 주제로 한 의미 깊은 마당극 공연이 펼쳐진다.
대덕문화원(원장 이종철)은 17일 5월부터 8월까지 총 세 차례에 걸쳐 동춘당 서사 마당극 ‘동춘당의 봄노래’를 공연한다고 밝혔다.
대덕구(구청장 최충규)가 주최하고, 대덕문화원이 주관하는 2023 찾아가는 문화예술공연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대덕구의 큰 선비인 동춘당 송준길의 삶 속에 나타난 그의 인문학적 사상을 마당극으로 표현한 역사인물 서사 마당극이다.
대전을 대표하는 마당극패 우금치가 연출·공연하는 이번 작품은 전문공연장이 아닌 동춘당 송준길이 직접 거주했던 동춘당 역사공원 내 동춘당에서 열리는 만큼 그 의미가 특별하다고 할 수 있으며, 동춘당 송준길이 살았던 조선의 정치적·사회적 분위기를 느낄 수 있고, 과거 동춘당 송준길의 정신을 통해 현재를 살아가는 우리에게 교훈을 주는 공연이 될 것이다.
한편, 동춘당 서사 마당극 ‘동춘당의 봄노래’는 총 3회에 걸쳐 진행되고(5월 26일 오후 7시·7월 1일 오후 6시 30분·8월 5일 오후 6시 30분), 선착순 100명 사전예약을 통해 관람할 수 있으며, 관람 신청은 대덕문화원 홈페이지 또는 대덕문화원 사무국과 네이버폼 링크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뉴스티앤티] 이용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