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원소식

대덕문화원, '지역문화재 스토리텔링' 사업 진행 -<뉴스티앤티>

작성자
대덕문화원
작성일
2025-04-09
조회
43


 

대덕문화원은 오는 9월 11일부터 14일까지 '뚜벅뚜벅 대덕소풍'이라는 부제로 '지역문화재 스토리텔링' 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 대덕문화원 제공

 

​대덕문화원(원장 이종철)은 오는 9월 11일부터 14일까지 ‘지역문화재 스토리텔링’ 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뚜벅뚜벅 대덕소풍’이라는 부제로 지역문화재 탐방과 해설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며, ‘뚜벅뚜벅 대덕소풍’은 ‘문화재 소풍’과 ‘풍경 소풍’이라는 두 가지 테마로 구성되었고, ‘문화재 소풍’ 코스에는 비래동의 느티나무와 고인돌·옥류각·송애당과 쌍청당이 포함되어 있으며, ‘풍경 소풍’ 코스에는 취백정·차윤주와 차윤도의 효자 정려각비 그리고 대청댐물문화관이 포함되어 있다.

대덕문화원은 이번 사업을 통해 참여자들은 지역문화재를 감상하고 해설을 들으며 지역 문화유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으며, 또한 아름다운 풍경과 역사적인 장소를 탐방함으로써 지역 주민들의 문화 참여와 애착이 증진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참여자에게는 문화재 굿즈와 식사 등을 제공하며 소정의 참가비가 있고, 또한 사업 참여 후 소중한 경험과 느낌을 SNS 등에 공유하면 문화원의 기념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자세한 사항 및 사전신청은 대덕문화원 홈페이지와 전화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용환 기자